다붓다붓

풍요의 파도에 올라타라: 리얼리티 트랜서핑 1, 바딤 젤란드(정신세계사) 본문

리뷰/책

풍요의 파도에 올라타라: 리얼리티 트랜서핑 1, 바딤 젤란드(정신세계사)

붓프레스 2022. 6. 12. 23:25
반응형

이 책은 어떤 훈련도, 명상이나 자아성찰 같은 자기개발서가 아닌 근본적으로 완전히 다른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삶에서 원하는 것을 얻고자 싸우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원하는 것을 그저 얻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길이 아닌, 본래의 자신으로 되돌아가는 길이라고 설명합니다.

저는 이 책을 일 년전에 읽었는데, 한 번 읽은 정도로 트랜서핑의 개념을 이해하기는 쉽지않습니다.
실천하는것은 더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래서 글의 내용을 이번에 한번 정리해보려 합니다.

지은이 바딤 젤란드는 소련의 양자물리학자였고,이후에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다중우주 이론을 기반으로 현실변환 기법을 설명한 <리얼리티 트랜서핑> 시리즈가
13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러시아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1. 트랜서핑의 이론적 배경

우리는 우리가 가진 지식으로 법칙을 만들어 물질의 움직임을 기술합니다.
반면에 자연은 이 움직임을 있는 그대로의 순수한 형태, 곧 무한수의 원인과 결과로서 품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선 상의 무한수의 위치에 관한 데이터는 정보의 장 속에 저장됩니다.
이 정보의 장을 우리는 가능태 공간이라고 부를 것입니다. 가능태 공간은 과거에 존재했던 모든 것과, 현재에 존재하는 모든 것,
미래에 존재할 모든 것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가능태 공간의 특징: 이 무한한 정보장은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사건의 모든 가능태를 품고 있습니다. 가능태 공간은 무한하기 때문에
이론상 인간 운명의 수는 무한합니다. 그래서 사소하기 짝이 없는 사건 하나가 운명의 흐름을 바꿔놓을 수도 있습니다.
무한한 가능태가 이미지 존재하므로, 당신은 당연히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마음에 드는 운명을 골라잡는 것을
막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운명을 지배한다는 것은 결국 단 하나의 단순한 일, 곧 골라잡기로 귀착됩니다.

가능태의 실현의 예로 파도가 있습니다. 지진 때문에 바다에 파도가 생기는 경우를 가정해봅시다. 파도는 거대한 혹처럼 바다 표면을 따라
이동해갑니다. 그러나 바닷물 자체는 그 자리에 그대로 머물러 있습니다. 퍼져 나가는 것은 물의 덩어리 자체가 아니라, 위치에너지의 상태입니다. 단지 해변에서만 물이 마른 땅을 적실 뿐입니다. 다른 파도들도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이 비유에서 바다는 가능태 공간이고 파도는 그것이 물질적으로 실현된 상태입니다.

우리의 이 시대는 생각이 곧 물질이라는 사실에 대해 이미 의심이 없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의식은 사람의 운명을 형성시킵니다. 가능태 공간은 섹터별로 나눌 수 있고, 각 섹터는 고유한 가능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의 파동은 가능태 공간 내에서 자신의 해당 섹터를 찾아낼 것입니다. 그러면 그 특정 섹터의 가능태가 물질화됩니다.

아무튼 생각은 행동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운명에 동일한 영향력을 미칩니다. 사람들은 행동이 가시적인 결과를 끌어온다는 손쉬운 설명에 익숙해 있습니다. 생각의 영향은 보통 눈에 띄지 않으므로 설명할 수도, 예측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곧 한 사람의 생각이 그의 현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정확히 자신이 선택한 것을 얻습니다. 당신이 현실에 대한 태도를 바꾸면 사념파의 매개변수들도 즉시 새로운 특성을 얻습니다. 그러면 당신의 물질적 세계는 새로운 트랙으로 옮겨갑니다. 가능태 공간 속 시나리오의 내용을 고칠 수는 없습니다. 오직 다른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을 뿐입니다. 가능태 공간 속 시나리오의 불쾌한 사건을 고치려고 애쓸 때, 당신은 정확히 자기가 싫어하는 것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바로 이를 통해서 당신의 선택은 유감없이 물질화되어서, 원하지 않았던 바로 그것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꿈꾸거나 바라는 것은 '선택하기'가 아닙니다. 꿈이 실현되려면 일정한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합니다.


2. 트랜서핑 용어들.

펜듈럼

여러 사람이 동일한 방향의 사고를 하면 펜듈럼이라 불리는, 정보에 기반한 에너지체가 만들어집니다. 그리하여 결국 이 구조체들은 독자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합니다. 펜듈럼은 자신의 고유한 법칙을 창조해내고 사람들이 거기에 복종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본의 아니게 펜듈럼에 도움이 되게 행동하고 있음을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펜듈럼은 사람의 약한 곳을 건드려서 그의 에너지를 마꾸 뽑아냅니다.

사람이 펜듈럼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을까요? 뭔가를 피하려는 욕구가 강하면 강할수록 그것을 갖게 될 위험은 더욱 커집니다. 삶에서 원치 않는 일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의 사념 에너지를 사로잡고 있는 펜듈럼의 영향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펜듈럼을 그냥 지나가게 하거나 멈추게 만드세요. 많은 사람들이, 원치 않는 일로부터 벗어나려고 애쓰다가 그와 정반대의 결과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거부하기 위해서는 받아들임이 필요합니다. 만물이 그 자체로서 존재할 권리를 지니고 있음을 인정해주고 그것을 담담하게 지나쳐 가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펜듈럼의 영향 아래 놓이는 것을 피하고 자신의 목적에 맞게 의식적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성공의 물결

성공의 물결은 당신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 에너지체이고, 당신에게 행운이 되는 인생트랙들의 다발입니다. 첫 성공으로 고무되어 있을 때에만 성공의 급류가 잇따릅니다. 파괴적인 펜듈럼은 당신을 성공의 물결에서 떼어내려고 합니다. 펜듈럼으로부터 해방되면 선택의 자유를 얻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우리의 생각을 확고하게 사로잡은 물건이나 상황을 갖게 됩니다. 생각은 부메랑처럼 반드시 되돌아옵니다. 부정적인 에너지가 영향을 미쳐오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 자신이 그런 에너지를 방사하지 않아야 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느낌을 기억하고, 지금 이 순간 가진 모든 것에 기뻐해야 합니다. 불행한 일이 일어날 때마다 그것이 당신을 옭아매려는 멘듈럼임을 기억하는것. 그것을 배우는 일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의식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