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붓다붓

성공의 물결에 갈아타라: 리얼리티 트랜서핑 2, 바딤 젤란드(정신세계사) 본문

리뷰/책

성공의 물결에 갈아타라: 리얼리티 트랜서핑 2, 바딤 젤란드(정신세계사)

붓프레스 2022. 6. 13. 22:48
반응형

트랜서핑은 현실을 제어하는 하나의 기법입니다.
여기서 목표란 도달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거의 스스로 실현되는 무엇입니다.

트랜서핑의 개념을 알고 있다면 인생에서 치트키를 가지고 있는것과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원하는 현실을 살고자 한다면 실천이 중요하기 때문에 방법을 알기만 해서는 목표가 실현되기는 어렵습니다. 책을 여러번 읽고 자주 상기시키는 것이 깨어있기 위한 첫 단계일거라 생각합니다.

트랜서핑 시리즈는 총 아홉권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 번역된 책은 세권인데, 시작 단계는 이 세권으로 충분하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1권에서는 트랜서핑의 이해와 용어 설명이 주를 이루었고, 2권에서는 좀더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알려줍니다.

지은이 바딤 젤란드는 소련의 양자물리학자였고,이후에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다중우주 이론을 기반으로 현실변환 기법을 설명한 <리얼리티 트랜서핑> 시리즈가 13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러시아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1. 그저 가지고, 행하기.

외부의도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하는 정신 에너지의 본질은 욕망과 내부의도와 외부의도라는 세 가지의 형태로 표출됩니다.
욕망은 목표 자체에다 주의를 모으는 것입니다. 욕망은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목표를 생각하고 그것을 원하노라고 아무리 욕심을 내봤자 그것만으로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내부의도는 목표를 향해 움직여가는 과정에 주의를 모으는 것입니다. 이것은 잘 먹혀듭니다. 하지만 많은 노력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외부의도는 목표가 스스로 실현되는 이치에 주의를 모으는 것입니다. 외부의도는 목표가 스스로 실현되도록 그저 '허용'합니다. 그것은 동시에, 목표의 가능태가 이미 존재하며 당신은 그것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고 확신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내부의도는 목표를 성취하는 반면에 외부의도는 목표를 선택합니다.

내부의도는 사과를 배로 바꿔놓을 수 없습니다. 외부의도도 마찬가지이지만 사과 대신 배를 선택하고, 전이가 일어나게 합니다. 물질화작용이 가능태 공간의 한 트랙으로부터 다른 트랙으로 옮겨가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내부의도는 장애물은 상관하지 않고 '목표'를 직접 지향합니다. 외부의도는 '목표가 스스로 실현되는 과정'을 지향합니다. 외부의도는 목표에 다다르려고 성급하게 덤벼들지 않습니다. 목표가 성취되리라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논란의 대상이 아닙니다. 내부의도와 외부의도를 구별하려면 다음을 비교해보세요. 결과는 같더라도 결과에 이르는 길은 완전히 다릅니다.

  • 세상으로부터 뭔가를 얻어내려고 애쓴다. - 세상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준다.
  •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싸운다. - 세상이 당신에게 팔을 벌리고 있다.
  • 닫힌 문을 열려고 애쓴다. - 문이 당신의 눈 앞에서 저절로 열리고 있다.
  • 벽을 뚫고 지나가려고 애쓴다. - 벽이 눈앞에서 허물어진다.
  • 삶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게 하려고 애쓴다. - 그 일이 저절로 일어난다.

 

내부의도는 원치 않는 것을 피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내부의도가 원치 않는 것을 피하는 것이라는 정확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면, 외부의도는 어떤 방향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든 영혼과 마음이 동의하는것을 현실화하라는 청신호를 가리키고 있을 것입니다. 외부의도가 의지에 복종하게 하기 위해서는 영혼과 마음이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열망을 향해 의기투합하게 해야합니다. 소원성취의 비밀은 욕망을 거부하고, 대신 가지겠다는, 그리고 행동하겠다는 결정인 의도를 가지는 것입니다. 중요성은 의심이 일어나게 하고 영혼과 마음의 일치에 이르는 길에 장애물이 됩니다. 내적, 외적 중요성을 낮추는 효과적인 처방은 미리 패배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2. 원하는 것을 주문하기.

슬라이드는 현실의 왜곡된 표현입니다. 슬라이드는 당신의 머릿속에는 있지만 다른 사람들 속에는 없는 무엇입니다. 예컨대 외모가 마음에 걸린다면 당신은 머릿속에 다음과 같은 슬라이드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난 못생겼어." 그리고 색안경을 낀 것처럼 이 슬라이드를 통해 주변세계를 바라봅니다. 이런 식의 관념을 슬라이드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세요.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는 슬라이드를 만들어 자신에게 선사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베껴오면 안됩니다. 당신의 슬라이드는 당신의 것이어야 합니다.

무언가를 가지고 싶다면 당신은 자신에게 가지도록 허락해야 합니다. 말없는 명료한 느낌, 뭔가를 믿지 않고 아는 것, 주저 없는 자신감이 바로 영혼과 마음이 일치된 상태입니다.

목표를 심상화하는 것은 욕망이 벌이는 짓으로, 그것만으로는 목표에 가까워지지 않습니다. 트랜서핑에서는 목표에 이르는 과정을 심상화합니다. 무엇을 하든지 간에 그것이 오래 걸리는 과정이라면 그 과정 자체를 심상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창조적인 일이어서 최종목표를 구체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심상화가 특히 유용합니다. 미술작품을 창작하고 있다면 완성되었을때 모습을 모르지만 이 작품이 지니기를 바라는 특성은 알고 있습니다. 작업을 하는 중간에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오늘 세밀한 부분을 조금 완성하면 내일은 또 새로운 모습을 갖출 것입니다. 그 과정에 몰입한 채 즐거워하고 작품은 걸작으로 변해갑니다.

금방 도달할 수 없는 인생트랙을 따라 움직이는 과정을 심상화하는 것은 당신을 완전히 엉뚱한 곳으로 데려다놓을 수 있습니다. 목표가 단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라면 각각의 단계를 순서대로 다 밟아야 합니다. 단숨에 전문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이 단계적 경로를 전이사슬이라고 부릅니다. 각 단계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데, 앞 단계를 통과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목표를 실현시킬 방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조바심 내지 마세요. 침착하고 용의주도하게 슬라이드를 계속 심상화하세요. 목표가 안락지대 안으로 완전히 융화되어 들어오면 외부의도가 적당한 방법을 던져줄 것입니다. 목표를 이룰 길을 찾겠다고 좌충우돌 헤메지 마세요. 슬라이드가 당신으로 하여금 무심결에, 뜻하지도 않게 적절한 행동을 하게끔 할 것입니다. 중요성을 버리고 침착한 태도로 가능태 흐름에 몸을 맡기세요.


3. 영혼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

의식과 관계된 모든 것을 마음이라고 하고, 무의식과 관계된 모든 것을 영혼이라고 합시다. 느낌은 영혼의 것이고 생각은 마음의 것입니다. 영혼의 느낌이란 기쁘거나 영감에 찬 느낌, 혹은 날개를 단 듯한 느낌입니다. 가슴이 무겁고 우울한 것도 영혼이 경험하는 상태입니다. 마음은 펜듈럼에 사로잡혀서 선입견에 에워싸여 있습니다. 외부의도를 의지로써 부리려면 영혼과 마음의 일치를 얻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마음은 감쪽같은 모조품을 만들어낼 수 있지만 독창적인 작품을 창작하는 것은 오로지 영혼만이 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단지 영혼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자신이 그 지식을 활용하도록 허용하는 것뿐입니다. 영혼과 마음이 합치면 못할 일이 없습니다. 영혼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마음을 영혼에게로 향하게 해야합니다. 당신이 할 일은 당신 자신이 되도록 자신을 놔주는 것입니다. 오로지 영혼만이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신은 진정한 보물을 자기 안에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영혼은 각자의 '스타' 섹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펜듈럼의 미끼에 걸려든 멍청한 마음은 남의 개성을 흉내 내거나 남의 성공 시나리오를 베끼려고 애씁니다. 남의 섹터에서는 영혼이 자신을 실현시키지 못합니다. 나만의 섹터를 찾는 것은 마음이 걱정할 바가 아닙니다. 영혼이 자신을 표현할 길을 스스로 찾아낼 것입니다. 마음이 해야할 일은 남에 대해서는 관심을 끄고 자신의 영혼이 자신만의 독특한 것임을 인정하고 그것이 자신의 길을 따라가도록 허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처럼 되려고 하는 헛된 노력을 그만두면 만사는 당신에게 유리하게 풀려나갈 것입니다. 당신의 개성이야말로 멋진 것임을 스스로 인정하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에게 동의하는 수밖에는 아무런 도리도 없을 것입니다. 담대하게 가질 수 있도록 자신을 허락하세요.

자신에 대해 만족해하고 자신의 삶을 즐기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면 그는 마치 내면으로부터 빛을 뿜어내는 것처럼 보입니다. 영혼과 마음의 일치는 그 사람의 사념 에너지를 외부의도와 성질이 같아지게 만듭니다. 자신에게 만족하고 영혼과 마음이 조화로운 상태도 이와 비슷한 상태를 만들어냅니다.

마음이 영혼을 마음의 상자 속에 가두어 숨 막히게 하지 않고 온실의 장미처럼 사랑스럽게 돌보고 키워 작은 꽃잎들이 제대로 펼쳐지도록 주의 깊게 보살펴주면 영혼은 좋은 기분을 느낍니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행복이라 부르는, 흔치 않은 일입니다.

당신은 맨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하고, 그다음에는 다른 사람들의 덕목에 눈을 돌려도 좋습니다.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자신의 고유한 개성을 이해하고, 모든 결점을 포함하여 있는 그대로의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을 뜻합니다. 자신에 대한 사랑은 무조건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행복의 비밀은 불행의 비밀만큼이나 간단합니다. 그것은 단지 영혼과 마음이 서로 조화로우냐 부조화로우냐 하는 문제일 뿐입니다. 영혼과 마음의 일치를 이루려면 먼저 영혼과 마음이 뜻을 모을 주제, 목표를 찾아야 합니다. 목표를 생각할 때, 그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얼마나 칭송받을 일인지에 대해서는 생각지 말아야 하고요. 목표를 이룰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기분 상태에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목표 찾기.

펜듈럼이 끊임없이 강요해오는 가짜 목표로부터 영혼의 진정한 열망을 구별해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진정한 나의 목표, 나만의 행복을 가져다 줄 목표가 무엇인지를 알 필요가 있으니까요.

목표 선택의 확실한 기준은 다음의 단순한 진리 속에 있습니다. 자신을 설득해야 한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것입니다. 그 목표가 당신의 것이라면 자신을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에게 꼭 맞는 목표라면 다른 사람들도 좋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공의 비밀은 당신이 펜듈럼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갔다는 사실 속에 숨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직 각자에게 자기만의 길, 자기만의 문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신의 문을 지나서 자신의 목표를 향해 가면 모든 일이 술술 풀립니다.

목표를 이룸으로써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뭔가를 보여주고자 한다면 그것은 그릇된 목표입니다. 목표는 어깨를 짓누르는 무거운 짐이 아닙니다. 다만 진정한 기쁨을 선사합니다. 당신은 삶에서 무엇을 얻고자 하는가? 무엇이 당신의 삶을 즐겁고 행복한 삶으로 만들어줄까? 이것만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중요한 목표 하나를 찾아내세요. 그 목표에 다다르면 결국은 다른 모든 욕망도 충족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