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붓다붓

포천 국립수목원 본문

일상/산책

포천 국립수목원

붓프레스 2022. 4. 27. 19:38
반응형


국립수목원

주소: 경기도 포천시 광릉수목원 415
운영시간: 하절기 4-10월 09:00-18:00 (5시 입장마감)
동절기 11-3월 09:00-17:00 (4시 입장마감)
월요일 휴무
1월1일 설날, 추석연휴 휴무
1, 2, 12월 매주 일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1000원
예매: 주차장 이용시 필수
https://kna.forest.go.kr/kfsweb/kfi/kfs/cms/cmsView.do?cmsId=FC_003167&mn=UKNA_01_02_01



날씨 좋은 수요일.
시댁 가족, 남편과 함께
시댁에서 가까운 국립수목원에 다녀왔어요.

국립수목원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예매는 필수더라고요.
하지 않고 갔더니
주차장 진입 시 입장불가였어요.
그래서 차에 탄 채로 급히 예매했네요.

입장료는 어른 1,000원이고
나갈 때 주차비 정산이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방문시
주중에는 당일예매, 당일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1일 관람객 4500명 제한 있음)

국립수목원 주차장
국립수목원 매표소
국립수목원 입구 개찰구



평일인데도 주차장이 거의 다 차서
놀랬어요 ㅎㅎ

매표소가 있지만
인터넷으로 예매한 경우
문자로 큐알코드가 오는데
그 큐알코드를 개찰구에서 찍고 들어가면 돼요!

 

 

 

국립수목원 종합안내도
국립수목원 지도
광릉숲 현황


포천 국립수목원은 광릉숲으로
만들어진거더라구요.

지도만 보면 꽤 넓어보여서
하루 만에 다 구경할 수 있나 싶었는데
걷다보니 몇 군데는 동선상 못 살펴봤지만
2시간 정도 걸렸어요.

국립수목원 걷고싶은 길 안내지도
국립수목원 안내지도 표지
국립수목원 안내지도


앞쪽에 걷고싶은 길 안내 지도가 비치되어있는데
남편이 고른 맛있는 도시락길 ㅋㅋㅋ
밥먹고 왔는데 왜죠 ㅎㅎ

국립수목원에서는 간단한 음식은 섭취가능해요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음식 종류나 취사는 할 수 없지만요.
벤치나 앉을 만한 공간이 많아서 좋았어요.

👉🏻포천 국립구목원 취사 관련 안내

수목원 내에서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휴게 광장)에서만 식사(김밥 등 간단한 도시락)하고, 단체 배식을 하지 않는다.
※ 주류(술), 과다 쓰레기 발생(수박, 참외 등) 음식, 라면, 국 종류 음식 반입 금지, 취사 활동 금지

 

 

국립수목원 연못


수생 식물원 찾다가 못가고 발견한 연못.
볼데가 많아서 한두군데 스킵해도 괜찮았어요 ㅋㅋ

국립수목원 난대온실
국립수목원 난대온실 내부


너무 예쁘게 잘 꾸며놓은 난대온실
주차장에 차가 많은것 치곤 수목원이 넓어서
어딜가든 널널하게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다양한 나무 수종을 구경할 수 있었던
산림박물관. 나무 수종을 다양하게 볼 수 있어요.

날이 좋긴했지만 해가 뜨거워서
바라만 본 산림박물관 야외 정원



이 꽃 너무 예뻤어요
이름표가 잘 되어있었는데
이 꽃은 이름표를 못찾았네요 ㅜ


할미꽃이 피는 계절이네요
오랜만에 자세히 보는 할미꽃. 아름다워요.

국립수목원 전나무숲 입구
국립수목원 육림호
국립수목원 육림호


입구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았는데요
마지막 코스였던 육림호예요.
가면서는 상상도 못할 아름다운 호수가 있더라고요

육림호 앞에 작은 카페도 있었지만
우리는 가져간 율무차를 호로록 마셨어요 ㅎㅎ


국립수목원 키즈아카데미 주말 프로그램 운영 안내판


입구 쪽에 위치한 어린이정원 쪽 건물?에서
주말 프로그램으로 키즈아카데미를 운영하더라고요.
주말이 아니어서 그런지 개방이 안되어있었어요.


3시쯤 들어갔는데
나갈때쯤 되니 5시가 되었어요.

8000걸음 정도 걸었네요
국립수목원은 처음 가봤는데
사립수목원 처럼 아기자기한 맛은 없지만,
규모와 시설 면에서 비교가 안되더라고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라기보다는
좀더 자연에 가까운 기분이 들어요.
오랜만에 자연을 흠뻑 느낀 하루 였네요 ㅋㅋ

728x90
반응형
Comments